업무 이야기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체한도 늘리기

에이벨은하단 2023. 3. 3. 14:07
반응형

우리회사는 기업은행을 이용한다.

 

오늘 큰 금액을 이체할 일이 있어서 이체를 진행하다가 이체한도에 막혀 이체를 하지 못했다.

 

인터넷뱅킹에서 이체한도 상향처리를 어찌해야하나 온 메뉴를 찾아봐도 안나오길래

고객센터(1566-2566)에 전화했더니 영업점에 방문해야 된단다.

 

대표님께 말씀드리고 영업점 방문 시 필요한 서류를 챙겨드리고  대표님께서 직접 영업점에 가셨는데.......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법인인감증명서(발급 3개월 내)
3. 법인등기부등본(발급 3개월 내)
4. 대표자 신분증
5. 법인인감도장
6. 위임장 (대리인 방문 시 / 대표자 방문 시 필요 없음)
7. 대리인 신분증 (대리인 방문 시 / 대표자 방문 시 필요 없음)

 

영업점에서 대표님께 안내하길, 인터넷뱅킹에서 무언가 작업을 해줘야 한다고 한다. 

(아니 ..이보시오..상담사님... 아까 고객센터에 여쭤봤을땐 인터넷뱅킹에서 할수 있는게 없다면서요..영업점부터  꼭 가라면서요 ㅠㅠ)

 

 

그래서 부랴부랴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 접속하고 다음 절차를 진행하였다.

1.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로그인
2. 뱅킹관리
3. 직원 이용자 관리
4. 이용자별 뱅킹정보관리(한도/결재선)
5. 기본정보 및 이체한도 설정

 

자, 이제 다 되었겠거니 하고 다시 이체를 하려는데 이체한도 초과라면서 이체가 안되는것이 아닌가!

그래서 이체한도를 눌러보았더니... 

 

고객1일이체한도 

고객1회이체한도 

계좌1일이체한도

고객1일잔여한도

계좌1일잔여한도

(이 무슨 서대전역,서대전역네거리, 서대전네거리, 서대전네거리역도 아니고)

 

계좌1일이체한도와 계좌1일잔여한도가 한도상향전 금액이 그대로 되어있길래,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하여 방법을 문의했다.

1.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로그인
2. 뱅킹관리
3. 관리자 전용
4. 원클릭 관리자 설정
5. 기업인터넷뱅킹 시작하기(원클릭 관리자 설정)

위 절차를 완료하고 다시 이체화면에서 이체한도를 눌러보니 다행히 상향된 한도로 변경되어있었다. 

 

 

 

결론 :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체한도 상향하려면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위 절차도 진행하고 서류도 챙겨서 영업점도 가야하고 다녀와서 관리자전용 원클리 관리자 설정도 해주어야함. wow